2015년 9월 17일 목요일

생활속 유용한 설탕활용법 알아보기

날씨가 조금씩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추위를 느낄 정도가 되었네요.

이제 곧 겨울이 다가온다고 생각하니 몸이 살짝 떨리는 듯 싶네요. 이번 겨울은 또 어떻게 넘겨야 할까요. 여전히 예능에서 인기남인 백주부님 잘 아시지요? 
백주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설탕, 생활 속 유용한 설탕활용법으로 똑똑하게 활용해봐요.



단맛을 내기 위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설탕. 조리와 제빵, 사탕을 만들 때 쓰이기도 하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에 널리 쓰이는 천연 감미료인 달콤한 맛의 설탕. 하지만 성탕은 당이 주성분이므로 과다 섭취시에는 당분이 지방으로 변해서 비만 및 성인병의 위험을 높입니다.

하지만 설탕은 뇌의 에너지원으로 혈당치 유지는 물로이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단음식을 많이 찾는 것처럼 긴장을 추는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생활속 유용한 설탕활용법 무엇이 있을까요?


채소나 과일은 사면 조금씩 냉장고 안에서 시들어가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시들어버린 채소나 과일을 설탕물에 잠시 담가두기만 하면 다시 싱싱하게 되돌릴 수 있답니다. 또 꺼ㅗㅂ질을 깎은 사과는 금방 색이 변하게 되는데, 설탕물에 잠시 담그게 되면 사과의 갈변도 막을 수 있습니다. 

선물받은 꽃다발이 예쁜것도 잠시... 금새 시들어 버리고 말라버리죠. 이때 꽃병의 물에 설탕을 한 티스푼정도 녹여주면 생화가 조금 더 오래 싱싱하게 유지됩니다. 유용한 설탕활용법은 실제로 꽃집에서도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기분좋게 선물받은 꽃다발이 금새 시들어 버리게 되면 너무 아쉬우니 잊지말고 꽃병에 설탕 한 스푼을 꼭 넣어보세요.


여러 종류의 설탕중에서흑설탕을 이용한 유용한 활용팁도 하나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천연 피부 각질제거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일반 설탕도 가능하지만 흑설탕이 입자가 굵어 더 효과적입니다. 

물과 설탕을 1:2 비율로 하고, 설탕을 물에 잘 섞거나 약한 불에 시럽이 될 정도까지 졸인 다음 냉장고에 완변하게 식혀서 사용해도 됩니다.

자극이 가지 않도록 부드럽게 얼굴에 바르고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피부가 보들보들 해져요. 화학성분이 없다보니 냄새도 자극적이지 않아도 순하고 좋아요. 


육류나 생선류의 잡냄새를 잡는 역할도 하는 설탕 조리 전에 설탕물에 10분정도 담가두면 감칠맛도 생기니 1석2조겠지요? ^^

요리할 때만 쓰이던 설탕, 생활 구석구석 많은 활용법이 있으니 이제는 설탕활용법을 잘 익혀 똑똑하게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