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31일 토요일

수리논술 공부방법

수리논술 공부방법 

 많은 학생들은 단순히 수학 이라는 이 두글자만으로도 그냥 저는 수학이 싫어요~ 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은 억지로라도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기 위해서 학원보내고 타이르고 애쓰는 분들 많으신데요. 이렇게 억지로 다니게되는 학원은 오히려 집중을 흐트러놓는 역효과를 나게 됩니다. 아이들의 입에서 수학이 좋아요 라는 말이 나오기까지의 수리논술 습득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간관리를 잘하자

 수학에서만 그러한 것이 아니고 모든 과목에서는 당연시 여기는것이 바로 시간관리를 잘하자 입니다.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오전,오후로 나뉘어 오늘의 목표를 세운후에 계획에 맞춰서 철저하게 공부하는 겁니다. 이렇게 시간을 배분하여 공부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도 생겨나고 시간 활용을 남들보다 아깝지않게 허비하지않고 공부를 할수있습니다.


 * 수학공부는 재미있게 하자

 아마 수학에 처음 입문할때가 구구단을 배우게 될 때 인것 같습니다. 수학의 기본이자 구구단은 처음엔 꽤나 복잡하게만 느껴지는데요. 이를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도록 만들어진 전국민이 아는 구구단송이 있을만큼 수학은 재미있게 배워야 머릿속에서도 금방 암기가 되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게 됩니다. 수학공부를 할때는 자신만의 공식을 만들던지 구구단송처럼 간단하게 노래처럼 머릿속에서 숫자들이 춤을 춘다고 생각하며 재치있게 만들어낸다면 따분했던 수학세계에 신세계가 보이게 될것입니다.


 * 칭찬은 수학을 춤추게 한다

 수학을 싫어하는 이유중에 가장 큰 이유중 하나가 아마 알아듣기 힘든 용어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학생들은 생전 처음들어보는 수학 용어에 요즘말로 멘붕이 오고말텐데요. 이러하니 관심이 떨어지고 흥미가 떨어져 아무리해도 실력이 늘지 않고 점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학생들은 자신감을 잃고 모든 것을 포기하게되게 되는데요. 이럴땐 부모님들도 선생님들도 아이들, 학생들에게 강요하지말고 천천히 수학에 대해 이해하는 습관과 자신감을 되찾아줘야하며, 스스로 학습능력을 키워나갈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줘야합니다. 물론 칭찬하는것은 잊지말도록 합니다.


 * 수리논술 공부 할 때는 오창영논술수학을 들어보자

 이처럼 어려운 수학이 내 아이에게 재미있는 과목으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교육도 필요합니다. 초등학생도 이해시키는 재치있고 명쾌한 설명, 문제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증가시켜주는 오창영논술수학에서 무료상담 신청해보시고 좋아하는 과목이 수학이 되어 100점 만점 받아오는 내 아이를 기대해봅시다.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