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3일 금요일

통장 쪼개기로 자산 관리 하기

예전에 재테크 투자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았던 4개의 통장이라는 책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재테크에 대한 계획 없이 저축만 해서, 제대로 돈이 모아지지 않는다면, 한번 생각해보고 계획을 세워 4개의 통장을 만들어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4개의 통장을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월급통장 

월급통장은 월급을 받게 되는 통장이며, 공과금이나 집세 등의 고정지출을 불입하는 통장으로, 처음 입출금을 시작하는 통장입니다. 

회사의 주거래은행 통장을 활용할 수도 있고, 일반 예금이나 cma 통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익성이 중요하다면 cma 통장을, 안정성이 중요하다면 일반 예금통장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2. 소비통장 

 소비통장은, 월급통장에서 일장금액을 정하여 옮겨두고 매달 변동되는 지출을 관리하는 통장입니다. 

가계부와 함께 관리하게 되며, 예금통장이나 cma 통장을 활용하여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투자통장 

투자통장은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하기 위한 통장입니다. 펀드나 적금, 연금 등의 상품을 활용하는데 지출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지요. 

 특히 보험의 경우, 두 달 이상 연체를 하게 되면 실효되어 재생성해야 합니다. 때문에 되도록 월급을 받으면 바로 이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예비통장 

 예비통장은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일이나 많은 지출을 해야 할 경우를 위해 미리 대비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세가지 통장에서 남은 여유자금을 모두 예비자금 통장으로 옮기고 가끔 지출해야 할 돈이 부족할 때 보충합니다.

 예비통장은 수익성이 적은 일반 예금통장보다는 cma나 mmf 등의 수익성이 많은 통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