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1일 월요일

매3비 - 매일 지문 3개씩 푸는 비문학(독서) 수능 기출 (2016년)

2017학년도 수능 국어 영역 대비 매3비(매일 지문 3개 푸는 비문학(독서) 수능기출)는 2015년에 실시된 2016 수능과 6월.9월 모의평가를 모두 반영하여 만들었다. 2016 수능 국어 영역 꼼꼼히 분석한 결과, 2017 수능 국어 영역 대비서로도 수능 기출 문제와 고3 6월과 9월 모의평가가 바이블이었다.
중요한 것은 좋은 문제라고 해서 들입다 문제만 푼다고 성적이 오르지는 않는다는 것. 국어 영역의 경우는 특히 ‘제대로’ 공부법이 중요한데, ‘제대로’ 공부법의 핵심은 『매3비』가 알려 주고, 『매3비』에서 강조하는 공부법을 좇아 공부하면 비문학 독서 부문은 물론 다른 영역의 공부 습관까지 바꾸어 줄 것이다.
최상위권 학생들의 실수까지도 줄여 주는 공부법이 결합된 『매3비』. 『매3비』는 단순히 기출 문제를 묶어 놓은 문제집이 아니다. 다 같은 기출이라도 제대로 공부하고 제대로 훈련할 수 있도록 매일 지문 3개씩을 풀게끔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과 접목해 구성하였고, 복습 및 채점법, 시간 관리까지 가능하도록 특수 편집하였다. 기출 문제도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그 학습 효과는 천지 차이이기 때문이다. 한편, 『매3비』는 일반론적인 정답 해설지가 아니다. 저자가 그동안 가장 많이 질문을 받았던 문제와 답지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실제 수업을 하면서 알게 된, 학생들이 가장 많이 틀리는 문제와 답지 위주로, 왜 그 오답지에 답했고 무엇을 모르고, 어느 부분을 놓쳐 틀렸는지를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듯이 해설을 썼다.
아울러, 오답 노트 덕분에 수능 시험에서 국어 100점을 맞았다는 학생의 실제 오답 노트와 오답 단골 사례들이 ‘클리닉 해설’ 곳곳에 담겨 있다. 시험장에 갖고 갈 ‘나만의 오답 노트’, 수능 국어 비문학 독서 부문은 『매3비』 한 권이면 충분할 것이다. 특히, 독해력을 길러 주는 ‘지문 분석법’과 독해력 향상에 걸림돌이 되는 ‘어휘력‘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구성하였다.
한편, 비문학(독서)은 다른 영역에 비해 수업보다는 자습,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또 필수적인데, 『매3비』는 자습용이나 학원에서 과제로 활용하기에 꼭 맞게 구성되어 있다. 『매3비』 별책 부록 ‘매3漢(매3한)’도 『매3비』와 함께 제대로 공부법을 지키며 공부하자. 수능 빈출 한자 성어를 기출 지문 문맥 속에서 빈출 순으로 익히게 정리한 ‘매3漢(매3한)’은 국어 영역에 출제되는 한자 성어는 물론 어휘 문제 해결력과 비문학 지문 독해에 도움이 되는 어휘력을 키워 줄 것이다.

● 매일 25분씩 6주 완성 프로그램
● 독해력을 길러 주는 지문 분석 훈련법 적용
● 기출 문제 최적의 학습법과 복습 프로그램의 만남
● 가장 질문이 많았던 오답지에 대한 명쾌한 클리닉 해설
● 접근이 달라야 하는 문제 풀이법과 효과적인 공부법 제시
● 시간 부족 문제를 해결해 주는 시간 훈련·관리 프로그램 적용
● 어휘력 향상을 위한 특허 출원 국어 어휘 공부법 결합
(특허 출원 번호 : 10-2014-007772 / 10-2014-0077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