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심층면접 기출문제(1)
임용고시 심층면접 기출문제(1).hwp |
|
목차
1. 2009년도 초등임용고시(충북) - 구상형
2. 2010년도 중등임용고시(전국)
3. 2009년도 중동임용고시(전남) - 구상형
4. 2009년도 중등임용고시(경남) - 구상형
5. 2009년도 중등임용고시(경남) - 구상형
6. 2009년도 초등임용고시(광주) - 구상형
7. 2009년도 초등임용고시(전북) - 구상형
8. 2005년도 초등임용고시(경남)
9. 2011년도 중등임용고시(전국)
10. 2009년도 중등임용고시(부산)
11. 2011년도 중등임용고시(전국)
12. 2010년도 초등임용고시(충북)
13. 2010년도 초등임용고시(경기)
14. 2009년도 중등임용고시(서울)
15. 2006년도 초등임용고시(전남)
16. 2010년도 초등임용고시(초등) - 구상형
17. 2009년도 중등임용고시(강원)
18. 2009년도 초등임용고시(경북)
19. 2007년도 중등임용고시(경기)
20. 2009년도 중등임용고시(서울) - 구상형
본문
학생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입식의 일제식 교육이 아닌 수준별 교육으로 수업이 바뀌어야 한다. 또한 협동학습과 토론학습 등을 통해서 학생의 개인 수준에 맞는 수업이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다. 둘째로 주입식 암기식 교육에서 창의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해주는 교육이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신장되면 학생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셋째로 칠판과 교과서 중심의 교육에서 실생활에 적용가능한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높일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없음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초등 및 중등 임용고시 2차 심층면접 자료입니다.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