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1년 연계 유아발달평가- 만 5세 20명

     

    1년 연계 유아발달평가- 만 5세 20명
     만 5세 1년 연계 유아 발달평가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4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 움직임이 힘 있고 부드러우며, 활동에 대한 자신감이 높다. 운동장에서 달릴 때 속도와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고, 장애물을 넘거나 연속 점프를 안정적으로 수행한다. 평균대 걷기, 한 발 서기, 공 던지고 받기 등에서 균형감각이 발달하였고, 체력이 좋아 장시간 활동에도 활력이 유지된다. 손가락 힘과 세밀한 조절력이 발달하여 블록 쌓기, 퍼즐 맞추기, 구슬 꿰기, 종이접기 같은 소근육 활동을 집중력 있게 수행한다. 가위질과 젓가락 사용도 능숙하며, 단추·지퍼 채우기 등 자조 활동도 자연스럽다. 1학기보다 체력과 협응력이 발달해 다양한 신체 활동에 적극적이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구체적이고 논리적인 문장으로 표현하며, 이야기의 시작·전개·결말을 체계적으로 말할 수 있다. 놀이 중 “이 길로 가면 내가 만든 성이 나오고, 성 안에는 공주가 있어”처럼 스토리텔링을 즐긴다. 그림책을 읽은 후 내용을 요약하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이해해 자신의 생각과 함께 표현한다. 관찰한 것을 “오늘은 구름이 많아서 하늘이 어둡게 보여”와 같이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어휘력과 문장력이 1학기보다 풍부해졌다. 친구와의 대화에서는 질문·설명·추론이 활발하며, 표현력이 논리적이다.
    사회관계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원활하며, 협력놀이와 집단 활동에서 배려와 책임감을 보인다. 놀이 중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고 필요한 것을 언어로 요청하며, 갈등 상황에서는 울음보다 언어를 사용해 문제를 해결한다. 친구가 힘들어하면 다가가 위로하거나 도움을 주며 친사회적 행동을 실천한다. 차례 기다리기·양보·규칙 지키기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자기조절 능력이 1학기보다 성숙했다. 새로운 집단 활동과 놀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또래 관계를 즐기고 유지한다.
    예술경험
    음악과 리듬에 맞춰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이며 즐거움을 표현하고, 동요 부르기와 악기 연주에도 자신감을 보인다. 그림 활동에서는 다양한 색과 선을 활용해 사람·사물·상황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작품에 대한 설명도 적극적이다. 상상놀이에서는 블록·자연물·소품을 활용해 창의적인 이야기를 만들고, 친구와 협력해 작품을 완성한다. 1학기보다 예술 활동 몰입 시간과 표현력이 길어지고, 자신감과 성취감이 높아졌다.
    자연탐구
    바깥놀이와 탐색 활동에서 주변 사물과 자연환경의 특징과 변화를 세심하게 관찰한다. 모래와 물을 섞어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며, 변화 과정을 언어로 설명한다. 작은 곤충이나 식물을 발견하면 세밀히 관찰하고, 특징을 친구와 나누며 호기심을 표현한다. 날씨와 계절 변화에도 관심을 가지며, “오늘은 햇빛이 따뜻해서 그림자가 길어졌어” 같은 관찰 언어를 사용한다. 탐구심과 논리적 설명력이 1학기보다 크게 발달하였다.
    종합의견
    2학기 동안 신체 활동이 안정적이며,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이 균형 있게 이루어졌다. 언어 표현력이 논리적이고 풍부하며, 또래와의 협력놀이와 집단 활동에서 사회성이 성숙했다. 예술 활동과 상상놀이에서 창의성과 몰입이 높고, 자연 탐구에서는 관찰력과 탐구심이 두드러졌다. 1학기보다 자기조절 능력과 전반적인 발달이 성숙하며,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루었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신체 움직임이 힘 있고 부드러우며, 활동에 대한 자신감이 높다. 운동장에서 달릴 때 속도와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고, 장애물을 넘거나 연속 점프를 안정적으로 수행한다. 평균대 걷기, 한 발 서기, 공 던지고 받기 등에서 균형감각이 발달하였고, 체력이 좋아 장시간 활동에도 활력이 유지된다. 손가락 힘과 세밀한 조절력이 발달하여 블록 쌓기, 퍼즐 맞추기, 구슬 꿰기, 종이접기 같은 소근육 활동을 집중력 있게 수행한다. 가위질과 젓가락 사용도 능숙하며, 단추·지퍼 채우기 등 자조 활동도 자연스럽다. 1학기보다 체력과 협응력이 발달해 다양한 신체 활동에 적극적이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구체적이고 논리적인 문장으로 표현하며, 이야기의 시작·전개·결말을 체계적으로 말할 수 있다. 놀이 중 “이 길로 가면 내가 만든 성이 나오고, 성 안에는 공주가 있어”처럼 스토리텔링을 즐긴다. 그림책을 읽은 후 내용을 요약하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이해해 자신의 생각과 함께 표현한다. 관찰한 것을 “오늘은 구름이 많아서 하늘이 어둡게 보여”와 같이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어휘력과 문장력이 1학기보다 풍부해졌다. 친구와의 대화에서는 질문·설명·추론이 활발하며, 표현력이 논리적이다.
    사회관계
    또래와의 상호작용이 원활하며, 협력놀이와 집단 활동에서 배려와 책임감을 보인다. 놀이 중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고 필요한 것을 언어로 요청하며, 갈등 상황에서는 울음보다 언어를 사용해 문제를 해결한다. 친구가 힘들어하면 다가가 위로하거나 도움을 주며 친사회적 행동을 실천한다. 차례 기다리기·양보·규칙 지키기가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자기조절 능력이 1학기보다 성숙했다. 새로운 집단 활동과 놀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또래 관계를 즐기고 유지한다.
    예술경험
    음악과 리듬에 맞춰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이며 즐거움을 표현하고, 동요 부르기와 악기 연주에도 자신감을 보인다. 그림 활동에서는 다양한 색과 선을 활용해 사람·사물·상황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작품에 대한 설명도 적극적이다. 상상놀이에서는 블록·자연물·소품을 활용해 창의적인 이야기를 만들고, 친구와 협력해 작품을 완성한다. 1학기보다 예술 활동 몰입 시간과 표현력이 길어지고, 자신감과 성취감이 높아졌다.
    자연탐구
    바깥놀이와 탐색 활동에서 주변 사물과 자연환경의 특징과 변화를 세심하게 관찰한다. 모래와 물을 섞어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며, 변화 과정을 언어로 설명한다. 작은 곤충이나 식물을 발견하면 세밀히 관찰하고, 특징을 친구와 나누며 호기심을 표현한다. 날씨와 계절 변화에도 관심을 가지며, “오늘은 햇빛이 따뜻해서 그림자가 길어졌어” 같은 관찰 언어를 사용한다. 탐구심과 논리적 설명력이 1학기보다 크게 발달하였다.
    종합의견
    2학기 동안 신체 활동이 안정적이며,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이 균형 있게 이루어졌다. 언어 표현력이 논리적이고 풍부하며, 또래와의 협력놀이와 집단 활동에서 사회성이 성숙했다. 예술 활동과 상상놀이에서 창의성과 몰입이 높고, 자연 탐구에서는 관찰력과 탐구심이 두드러졌다. 1학기보다 자기조절 능력과 전반적인 발달이 성숙하며, 균형 잡힌 성장을 이루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