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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패션인더스트리전공 연구계획서]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과정 중 본 전공을 선택한 이유 및 진학 동기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패션인더스트리전공 연구계획서]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과정 중 본 전공을 선택한 이유 및 진학 동기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패션인더스.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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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디자인석사과정 패션인더스트리학과(패션마케팅 전공) 지원 연구계획서 자료입니다.
    ■ 지원자가 패션산업의 구조적 변화와 디지털 전환 속에서 축적한 현장 경험과 디자인적 사고, 소비자 분석 역량,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실무 경험을 기반으로,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이 지향하는 창의적 사고력·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석·지속가능 패션산업의 혁신 가치에 부합하는 진학 동기, 연구계획, 진로 비전을 체계적으로 서술한 연구계획서입니다.
    ■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디자인석사과정(패션인더스트리학과 패션마케팅 전공) 진학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실제 작성 방식과 구성 방향을 파악하는 데 유용한 참고 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패션인더스트리전공 연구계획서

    1.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과정 중 본 전공을 선택한 이유 및 진학 동기
    2. 전공분야 대한 연구계획
    3.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한 기대/기타사항

    1.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과정 중 본 전공을 선택한 이유 및 진학 동기

    패션 관련 콘텐츠 제작과 브랜드 홍보 업무를 맡으며, 제품의 디자인보다 메시지와 경험이 소비자의 선택을 결정짓는 과정을 실감했습니다.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정체성이 단순히 시각적 스타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그 이면의 ‘서사적 설계’와 ‘감정적 설득’이 필요하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한 예로, 온라인 캠페인 기획 과정에서 MZ세대 소비자는 제품의 기능보다 브랜드가 사회문제에 어떻게 응답하는가를 더 중요하게 평가했습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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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전공분야 대한 연구계획

    연구들은 ‘메시지 전달’의 측면에만 집중하고 있으며, 감성적 설득이 브랜드 신뢰 형성 과정에서 어떻게 작용하는가에 대한 구조적 모델은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감성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축으로, 브랜드의 지속가능 이미지와 소비자의 심리적 동일시가 신뢰·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통합적으로 분석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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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한 기대/기타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