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발달평가- 만 3세 21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3세 21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
| 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3세 21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실외 놀이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달리며 “같이 뛰자!”라고 말한다. 평균대 위를 걸을 때 두 팔을 벌려 균형을 잡고 끝까지 건너면 “나 혼자 했어요!”라고 말한다. 공을 던질 때 힘껏 던지고, 맞추면 “성공했어요!”라고 외친다. 소근육 활동에서 스티커를 정확한 위치에 붙이거나 끈 꿰기 활동을 조심스럽게 수행하며 집중한다. 의사소통 교사의 질문에 “오늘은 엄마랑 시장 갔어요”라고 구체적으로 대답한다. 동화를 들으며 “이 사람은 슬퍼요, 친구가 안 놀아줘요”라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이해한다. 친구가 말을 걸면 “응, 그거 같이 하자”라고 대답하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간다. 자신이 만든 그림을 보며 “이건 우리 집이에요, 옆에 나무 있어요”라고 설명한다. 사회관계 친구가 장난감을 떨어뜨리면 “이거 여기 있어요”라고 건네준다. 친구가 울면 다가가 “괜찮아?”라고 말하며 등을 토닥인다. 놀이 중 친구가 순서를 지키지 않으면 “이제 내 차례예요”라고 말하며 차분하게 기다린다. 교사가 “정리하자”고 말하면 “내가 먼저 할게요”라며 친구와 함께 정리에 참여한다. 예술경험 음악이 들리면 리듬에 맞춰 손뼉을 치며 “신나요!”라고 말한다. 악기를 두드릴 때 박자를 맞추며 “쿵쿵!” 소리를 낸다. 색칠하기 활동에서는 “이건 하늘이에요, 여기는 구름이에요”라고 말하며 세밀하게 표현한다. 찰흙으로 동그란 모양을 만들며 “이건 피자예요!”라고 상상하며 놀이를 확장한다. 자연탐구 물놀이 시간에 컵으로 물을 옮기며 “물이 줄어요”라고 관찰한다. 바깥에서 잔디를 만지며 “부드러워요”라고 감각을 표현한다. 낙엽을 손에 쥐며 “이건 갈색이에요”라고 말하고, 바람이 불면 두 팔을 벌려 “시원해요!”라고 외친다. 하늘을 보며 “구름이 움직여요”라고 말하며 자연의 변화를 관찰한다. 종합의견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대근육과 소근육의 조절력이 균형 있게 발달하였다. 자신의 생각을 풍부한 언어로 표현하고, 또래와의 관계에서도 배려와 협력이 잘 이루어진다. 예술활동에서는 감정과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자연탐구 활동에서 세밀하게 관찰하고 느낀 점을 말로 표현한다. 전반적으로 밝고 적극적인 태도로 활동에 참여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3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실외 놀이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달리며 “같이 뛰자!”라고 말한다. 평균대 위를 걸을 때 두 팔을 벌려 균형을 잡고 끝까지 건너면 “나 혼자 했어요!”라고 말한다. 공을 던질 때 힘껏 던지고, 맞추면 “성공했어요!”라고 외친다. 소근육 활동에서 스티커를 정확한 위치에 붙이거나 끈 꿰기 활동을 조심스럽게 수행하며 집중한다. 의사소통 교사의 질문에 “오늘은 엄마랑 시장 갔어요”라고 구체적으로 대답한다. 동화를 들으며 “이 사람은 슬퍼요, 친구가 안 놀아줘요”라고 등장인물의 감정을 이해한다. 친구가 말을 걸면 “응, 그거 같이 하자”라고 대답하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간다. 자신이 만든 그림을 보며 “이건 우리 집이에요, 옆에 나무 있어요”라고 설명한다. 사회관계 친구가 장난감을 떨어뜨리면 “이거 여기 있어요”라고 건네준다. 친구가 울면 다가가 “괜찮아?”라고 말하며 등을 토닥인다. 놀이 중 친구가 순서를 지키지 않으면 “이제 내 차례예요”라고 말하며 차분하게 기다린다. 교사가 “정리하자”고 말하면 “내가 먼저 할게요”라며 친구와 함께 정리에 참여한다. 예술경험 음악이 들리면 리듬에 맞춰 손뼉을 치며 “신나요!”라고 말한다. 악기를 두드릴 때 박자를 맞추며 “쿵쿵!” 소리를 낸다. 색칠하기 활동에서는 “이건 하늘이에요, 여기는 구름이에요”라고 말하며 세밀하게 표현한다. 찰흙으로 동그란 모양을 만들며 “이건 피자예요!”라고 상상하며 놀이를 확장한다. 자연탐구 물놀이 시간에 컵으로 물을 옮기며 “물이 줄어요”라고 관찰한다. 바깥에서 잔디를 만지며 “부드러워요”라고 감각을 표현한다. 낙엽을 손에 쥐며 “이건 갈색이에요”라고 말하고, 바람이 불면 두 팔을 벌려 “시원해요!”라고 외친다. 하늘을 보며 “구름이 움직여요”라고 말하며 자연의 변화를 관찰한다. 종합의견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대근육과 소근육의 조절력이 균형 있게 발달하였다. 자신의 생각을 풍부한 언어로 표현하고, 또래와의 관계에서도 배려와 협력이 잘 이루어진다. 예술활동에서는 감정과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자연탐구 활동에서 세밀하게 관찰하고 느낀 점을 말로 표현한다. 전반적으로 밝고 적극적인 태도로 활동에 참여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