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 Breaking News

    부모상담일지] 만 4세 20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부모상담일지] 만 4세 20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2학기 부모상담일지 만 4세 20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부모상담일지] 만 4세 20명 2학기 부모상담일지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상담내용










    기본생활
    교사: “○○이는 등원하자마자 물통을 책상 위에 두기 전에 손바닥으로 바닥을 두드리며 ‘오늘은 바닥이 얇게 울려요’라고 말하더라고요. 표면 울림의 변화까지 세심하게 인지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부모: “집에서도 책상이나 장판 소리를 자주 들어봐요. 식사 중엔 어떤가요?”
    교사: “반찬을 먹으며 ‘입이 넓었다가 점점 작아져요’라고 표현했어요. 음식의 변화를 입 모양의 흐름으로 설명하는 특징이 있어요.”
    부모: “네, 크기 표현을 자주 해요.”
    신체운동
    교사: “실외에서 길옆 작은 홈을 걸을 때 ○○이는 ‘여긴 발이 아래로 살짝 밀려요’라고 말하며 보폭과 무게 중심을 조절했어요. 작은 경사의 방향까지 정확히 파악하더라고요.”
    부모: “발밑 느낌을 잘 구분해요.”
    교사: “발의 힘 분배가 균형 있고, 지면의 미세한 경사에 즉각 반응하는 신체조절력이 안정적입니다.”
    의사소통
    교사: “블록을 놓으며 ○○이는 ‘이 부분은 길이 쉬지 않고 이어지고, 저 부분은 잠깐 멈춰요’라고 설명했어요. 구조의 흐름을 ‘멈춤·이어짐’ 개념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능력이 돋보였습니다.”
    부모: “흐름을 쉬는 길, 움직이는 길처럼 표현할 때가 있어요.”
    교사: “공간적 변화와 흐름을 명확하게 언어로 구분해 설명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사회관계
    교사: “친구가 줄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기 어려워하자 ○○이가 ‘내 어깨 끝 옆에 서면 좋아요’라고 말하며 구체적인 위치 기준을 알려주었어요. 상대가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도움을 주더라고요.”
    부모: “도와줄 때 기준점을 잘 설명해요.”
    교사: “또래를 부담 없이 안내하는 세심한 사회적 감각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교사: “그림 시간에 ○○이는 색연필로 짧은 점을 많이 찍으며 ‘이 점들은 가까이에서 숨 쉬고 있어요’라고 말했어요. 점 간 간격을 생명감으로 표현하는 독창성이 있었습니다.”
    부모: “색이나 점을 감정처럼 설명하곤 해요.”
    교사: “밀도·간격·농도의 변화를 감각적으로 읽어내 표현하는 예술 감각이 뛰어납니다.”
    자연탐구
    교사: “실외에서 작은 풀씨를 톡 튕기며 ‘이건 낮게 뛰고, 이건 위로 가려 해요’라고 비교했어요. 모양 차이가 반응의 높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정확히 관찰했습니다.”
    부모: “작은 씨앗이나 나뭇조각 움직임을 자주 관찰해요.”
    교사: “모양·무게·탄성 등 요소를 이동 반응과 연결해 설명하는 탐구력이 잘 발달해 있습니다.”
    향후계획
    표면 울림, 지면의 기울기, 점의 간격, 씨앗의 반응 등 일상의 작은 변화를 감각적으로 포착하고, 그것을 ‘얇게 울린다’, ‘쉬지 않고 이어진다’, ‘가까이서 숨 쉬는 점’ 같은 독창적 언어로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 아동입니다. 앞으로도 ○○이가 다양한 표면을 두드려보고, 경사를 걸어보고, 점을 찍어보고, 씨앗을 움직여보는 활동을 충분히 경험하도록 환경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신체 활동에서는 지면의 높낮이·경사·압력 차이를 느끼며 균형을 잡는 활동을 제공해 신체조절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흐름·멈춤·이어짐 등 ○○이의 언어적 특성을 이야기 구성과 설명 활동으로 확장해 사고력 발달을 돕겠습니다. 사회관계에서는 상대에게 알기 쉬운 기준을 제시하는 ○○이의 배려심을 협력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상담내용










    기본생활
    교사: “○○이는 등원하자마자 물통을 책상 위에 두기 전에 손바닥으로 바닥을 두드리며 ‘오늘은 바닥이 얇게 울려요’라고 말하더라고요. 표면 울림의 변화까지 세심하게 인지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부모: “집에서도 책상이나 장판 소리를 자주 들어봐요. 식사 중엔 어떤가요?”
    교사: “반찬을 먹으며 ‘입이 넓었다가 점점 작아져요’라고 표현했어요. 음식의 변화를 입 모양의 흐름으로 설명하는 특징이 있어요.”
    부모: “네, 크기 표현을 자주 해요.”
    신체운동
    교사: “실외에서 길옆 작은 홈을 걸을 때 ○○이는 ‘여긴 발이 아래로 살짝 밀려요’라고 말하며 보폭과 무게 중심을 조절했어요. 작은 경사의 방향까지 정확히 파악하더라고요.”
    부모: “발밑 느낌을 잘 구분해요.”
    교사: “발의 힘 분배가 균형 있고, 지면의 미세한 경사에 즉각 반응하는 신체조절력이 안정적입니다.”
    의사소통
    교사: “블록을 놓으며 ○○이는 ‘이 부분은 길이 쉬지 않고 이어지고, 저 부분은 잠깐 멈춰요’라고 설명했어요. 구조의 흐름을 ‘멈춤·이어짐’ 개념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능력이 돋보였습니다.”
    부모: “흐름을 쉬는 길, 움직이는 길처럼 표현할 때가 있어요.”
    교사: “공간적 변화와 흐름을 명확하게 언어로 구분해 설명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사회관계
    교사: “친구가 줄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기 어려워하자 ○○이가 ‘내 어깨 끝 옆에 서면 좋아요’라고 말하며 구체적인 위치 기준을 알려주었어요. 상대가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도움을 주더라고요.”
    부모: “도와줄 때 기준점을 잘 설명해요.”
    교사: “또래를 부담 없이 안내하는 세심한 사회적 감각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교사: “그림 시간에 ○○이는 색연필로 짧은 점을 많이 찍으며 ‘이 점들은 가까이에서 숨 쉬고 있어요’라고 말했어요. 점 간 간격을 생명감으로 표현하는 독창성이 있었습니다.”
    부모: “색이나 점을 감정처럼 설명하곤 해요.”
    교사: “밀도·간격·농도의 변화를 감각적으로 읽어내 표현하는 예술 감각이 뛰어납니다.”
    자연탐구
    교사: “실외에서 작은 풀씨를 톡 튕기며 ‘이건 낮게 뛰고, 이건 위로 가려 해요’라고 비교했어요. 모양 차이가 반응의 높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정확히 관찰했습니다.”
    부모: “작은 씨앗이나 나뭇조각 움직임을 자주 관찰해요.”
    교사: “모양·무게·탄성 등 요소를 이동 반응과 연결해 설명하는 탐구력이 잘 발달해 있습니다.”
    향후계획
    표면 울림, 지면의 기울기, 점의 간격, 씨앗의 반응 등 일상의 작은 변화를 감각적으로 포착하고, 그것을 ‘얇게 울린다’, ‘쉬지 않고 이어진다’, ‘가까이서 숨 쉬는 점’ 같은 독창적 언어로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난 아동입니다. 앞으로도 ○○이가 다양한 표면을 두드려보고, 경사를 걸어보고, 점을 찍어보고, 씨앗을 움직여보는 활동을 충분히 경험하도록 환경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신체 활동에서는 지면의 높낮이·경사·압력 차이를 느끼며 균형을 잡는 활동을 제공해 신체조절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영역에서는 흐름·멈춤·이어짐 등 ○○이의 언어적 특성을 이야기 구성과 설명 활동으로 확장해 사고력 발달을 돕겠습니다. 사회관계에서는 상대에게 알기 쉬운 기준을 제시하는 ○○이의 배려심을 협력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