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 만 1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10명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
|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사 시간이 되면 식탁 근처로 이동하며 음식이 놓인 자리를 살핀다. 손으로 음식을 집어 입으로 가져가 먹는 행동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이루어진다. 숟가락을 손에 쥐고 그릇을 두드리거나 음식에 닿게 하며 도구 사용을 탐색한다. 컵을 두 손으로 잡아 물을 마신 뒤 스스로 내려놓는다. 낮잠 시간에는 이불 위에 누워 몸을 움직이며 편안한 자세를 찾는다. 신체운동 가구를 잡고 일어서서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시간이 길어졌다. 잡고 선 상태에서 발을 옮기며 방향을 바꾸려는 시도가 나타난다. 장난감을 손에 쥔 채 기거나 이동하며 활동 범위를 넓힌다. 낮은 매트나 쿠션을 기어 오르내리며 신체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한다. 활동 후에는 바닥에 앉아 주변을 바라보며 잠시 머문다. 의사소통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옹알이 소리를 내며 감정을 표현한다. 교사가 말을 걸면 시선을 맞추거나 소리로 반응한다. 원하는 물건을 향해 손을 뻗거나 소리를 내어 요구를 표현한다. 익숙한 단어를 들으면 몸을 움직이거나 표정 변화로 반응한다. 말 대신 소리와 몸짓, 시선을 함께 사용해 의사를 전달한다. 사회관계 익숙한 교사가 다가오면 얼굴을 바라보며 미소를 보인다. 교사의 손을 잡고 이동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표현한다. 또래가 놀이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관심을 나타낸다. 또래 가까이 다가가 같은 공간에서 놀이한다. 낯선 상황에서는 교사의 반응을 살피며 행동을 조절한다. 예술경험 소리가 나는 놀잇감을 흔들거나 두드리며 소리에 반응한다. 음악이 들리면 몸을 앞뒤나 좌우로 흔들며 리듬을 느낀다. 미술 도구를 손에 쥐고 종이를 긁거나 두드리며 흔적을 남긴다. 반복적인 손 움직임을 통해 감각을 탐색한다. 예술적 자극에 신체 움직임으로 반응하는 모습이 관찰된다. 자연탐구 주변 사물을 손으로 만지고 쥐어보며 적극적으로 탐색한다. 물건을 떨어뜨린 뒤 나는 소리를 듣고 다시 집으려는 행동을 보인다. 크기와 질감이 다른 물건을 번갈아 만지며 차이를 경험한다. 반복적인 행동을 통해 같은 결과를 기대한다. 교사의 말소리를 들으며 주변 환경과 사물에 주의를 기울인다 종합의견 이동과 탐색 활동이 꾸준히 증가하며 일상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기본생활 영역에서는 손으로 먹기와 컵 사용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신체운동 영역에서는 잡고 서기와 방향 이동을 통해 이동 능력이 점차 향상되고 있다. 의사소통에서는 옹알이와 소리, 몸짓을 함께 사용해 자신의 요구를 비교적 분명하게 표현한다. 사회관계에서는 익숙한 교사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정서적 안정감을 유지하며 또래에게도 관심을 보인다. 예술과 자연탐구 영역에서는 감각을 활용한 반복적인 탐색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 앞으로는 다양한 이동 놀이와 상호작용 활동을 통해 자율성과 표현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사 시간이 되면 식탁 근처로 이동하며 음식이 놓인 자리를 살핀다. 손으로 음식을 집어 입으로 가져가 먹는 행동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이루어진다. 숟가락을 손에 쥐고 그릇을 두드리거나 음식에 닿게 하며 도구 사용을 탐색한다. 컵을 두 손으로 잡아 물을 마신 뒤 스스로 내려놓는다. 낮잠 시간에는 이불 위에 누워 몸을 움직이며 편안한 자세를 찾는다. 신체운동 가구를 잡고 일어서서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시간이 길어졌다. 잡고 선 상태에서 발을 옮기며 방향을 바꾸려는 시도가 나타난다. 장난감을 손에 쥔 채 기거나 이동하며 활동 범위를 넓힌다. 낮은 매트나 쿠션을 기어 오르내리며 신체 움직임을 다양하게 시도한다. 활동 후에는 바닥에 앉아 주변을 바라보며 잠시 머문다. 의사소통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옹알이 소리를 내며 감정을 표현한다. 교사가 말을 걸면 시선을 맞추거나 소리로 반응한다. 원하는 물건을 향해 손을 뻗거나 소리를 내어 요구를 표현한다. 익숙한 단어를 들으면 몸을 움직이거나 표정 변화로 반응한다. 말 대신 소리와 몸짓, 시선을 함께 사용해 의사를 전달한다. 사회관계 익숙한 교사가 다가오면 얼굴을 바라보며 미소를 보인다. 교사의 손을 잡고 이동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표현한다. 또래가 놀이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관심을 나타낸다. 또래 가까이 다가가 같은 공간에서 놀이한다. 낯선 상황에서는 교사의 반응을 살피며 행동을 조절한다. 예술경험 소리가 나는 놀잇감을 흔들거나 두드리며 소리에 반응한다. 음악이 들리면 몸을 앞뒤나 좌우로 흔들며 리듬을 느낀다. 미술 도구를 손에 쥐고 종이를 긁거나 두드리며 흔적을 남긴다. 반복적인 손 움직임을 통해 감각을 탐색한다. 예술적 자극에 신체 움직임으로 반응하는 모습이 관찰된다. 자연탐구 주변 사물을 손으로 만지고 쥐어보며 적극적으로 탐색한다. 물건을 떨어뜨린 뒤 나는 소리를 듣고 다시 집으려는 행동을 보인다. 크기와 질감이 다른 물건을 번갈아 만지며 차이를 경험한다. 반복적인 행동을 통해 같은 결과를 기대한다. 교사의 말소리를 들으며 주변 환경과 사물에 주의를 기울인다 종합의견 이동과 탐색 활동이 꾸준히 증가하며 일상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기본생활 영역에서는 손으로 먹기와 컵 사용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신체운동 영역에서는 잡고 서기와 방향 이동을 통해 이동 능력이 점차 향상되고 있다. 의사소통에서는 옹알이와 소리, 몸짓을 함께 사용해 자신의 요구를 비교적 분명하게 표현한다. 사회관계에서는 익숙한 교사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정서적 안정감을 유지하며 또래에게도 관심을 보인다. 예술과 자연탐구 영역에서는 감각을 활용한 반복적인 탐색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 앞으로는 다양한 이동 놀이와 상호작용 활동을 통해 자율성과 표현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