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발달평가= 만 1세 11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관찰일지+발달평가= 만 1세 11명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
|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손을 씻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변기 앞에 서서 바지를 내리고 쉬를 시도한다. 다른 친구들이 손을 씻는 동안 서 있다가 뒤로 물어난다“ 00아 자고 일어나서 다시 할까?”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바지를 잡아 올린다. 그리고 교실로 이동한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머리를 끄덕이자 친구들이 고개를 따라 끄덕이는 모습을 보고 같이 따라 움직인다. 어깨를 손으로 툭툭 치고 으쓱거리자 웃으며 친구들의 어깨를 손으로 툭툭 건드린다. 친구들이 같은 행동을 보이자 웃으며 같이 상대 친구의 어깨를 두드리고 교사가 발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살금살금 걸어가자 교사 뒤를 따라 움직인다. 그리고 갑자기 일어나 “아~” 소리를 지르며 뛰어다닌다. 의사소통 0/0 친구들이 종이컵을 들고 마시는 흉내를 내자 같은 흉내를 내본다. “여보세요” 교사가 말하자 종이컵을 들어 귀에 막혀있는 바닥 부분을 댄다.“ 할머니, 하부지 ” 하면서 말을 한다. 교사가 종이컵을 바로 잡아주자 다시 바닥 부분을 대고 놀이한다. 상대방 종이컵 전화기를 들고 바로 보여주자 종이컵을 보고 살핀 후 교사처럼 고쳐 든다. 사회관계 0/0 친구들이 블록으로 만든 기차에 길게 줄을 지어 앉자 자동차를 가지고 놀던 **이가 갑자기 일어나 줄을 지어 앉아있는 친구들을 밀며 맨앞에 앉아 몸을 흔든다. 밀려 넘어진 친구가 울자 **이는 가만히 멈춰 쳐다보고 있다 “**아 친구에게 이야기하고 타야지. 친구가 넘어졌네. 아파서 우는데 어떻게하지?” 하자 친구에게 다가가 “미안해 ”하고 다시 기차를 탄다. 예술경험 0/0 노래를 들으며 활동 중 바닥에 붙여놓았던 변기 위에 앉아 응가하는 모습을 흉내낸다. 몇 군데 그림 위에서 흉내를 내고 곰돌이 인형을 들고 와 아기 변기에 앉혀 보인다. “응~가” 하며 힘주는 모습을 인형을 쳐다보며 반복한다. 친구들이 옆으로 와서 쳐다보자 인형을 들고 일어난다. 자연탐구 0/0 손으로 얼음을 만지려 하더니 ʻʻ아차~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00야, 얼음을 만져보니 차가웠나요?ʼʼ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가 다시 손으로 얼음을 잡고 탐색하는 모습을 보여 다가가 ʻʻ00야, 얼음을 만져보니 어떤 느낌이 드나요?ʼʼ라고 묻자 ʻʻ아 차가ʼʼ라고 이야기한다. |
|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손을 씻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변기 앞에 서서 바지를 내리고 쉬를 시도한다. 다른 친구들이 손을 씻는 동안 서 있다가 뒤로 물어난다“ 00아 자고 일어나서 다시 할까?”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바지를 잡아 올린다. 그리고 교실로 이동한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머리를 끄덕이자 친구들이 고개를 따라 끄덕이는 모습을 보고 같이 따라 움직인다. 어깨를 손으로 툭툭 치고 으쓱거리자 웃으며 친구들의 어깨를 손으로 툭툭 건드린다. 친구들이 같은 행동을 보이자 웃으며 같이 상대 친구의 어깨를 두드리고 교사가 발을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살금살금 걸어가자 교사 뒤를 따라 움직인다. 그리고 갑자기 일어나 “아~” 소리를 지르며 뛰어다닌다. 의사소통 0/0 친구들이 종이컵을 들고 마시는 흉내를 내자 같은 흉내를 내본다. “여보세요” 교사가 말하자 종이컵을 들어 귀에 막혀있는 바닥 부분을 댄다.“ 할머니, 하부지 ” 하면서 말을 한다. 교사가 종이컵을 바로 잡아주자 다시 바닥 부분을 대고 놀이한다. 상대방 종이컵 전화기를 들고 바로 보여주자 종이컵을 보고 살핀 후 교사처럼 고쳐 든다. 사회관계 0/0 친구들이 블록으로 만든 기차에 길게 줄을 지어 앉자 자동차를 가지고 놀던 **이가 갑자기 일어나 줄을 지어 앉아있는 친구들을 밀며 맨앞에 앉아 몸을 흔든다. 밀려 넘어진 친구가 울자 **이는 가만히 멈춰 쳐다보고 있다 “**아 친구에게 이야기하고 타야지. 친구가 넘어졌네. 아파서 우는데 어떻게하지?” 하자 친구에게 다가가 “미안해 ”하고 다시 기차를 탄다. 예술경험 0/0 노래를 들으며 활동 중 바닥에 붙여놓았던 변기 위에 앉아 응가하는 모습을 흉내낸다. 몇 군데 그림 위에서 흉내를 내고 곰돌이 인형을 들고 와 아기 변기에 앉혀 보인다. “응~가” 하며 힘주는 모습을 인형을 쳐다보며 반복한다. 친구들이 옆으로 와서 쳐다보자 인형을 들고 일어난다. 자연탐구 0/0 손으로 얼음을 만지려 하더니 ʻʻ아차~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00야, 얼음을 만져보니 차가웠나요?ʼʼ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00가 다시 손으로 얼음을 잡고 탐색하는 모습을 보여 다가가 ʻʻ00야, 얼음을 만져보니 어떤 느낌이 드나요?ʼʼ라고 묻자 ʻʻ아 차가ʼʼ라고 이야기한다. |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